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로스트아크 24년 2월 28일(수요일) 업데이트 안내

by 로아팸 2024. 2. 29.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가 24년 2월 28일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 2월의 마지막 업데이트입니다. 이제 곧 3월을 앞두고서, 크게 변동된 부분은 없지만, 에키드나 후일담 퀘스트와 24년 2월 29일 디렉터의 공지사항이 게시되었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키드나 후일담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벌써 에키드나가 출시된 지 4주가 지났습니다. 많은 모험가들을 매혹의 늪에 빠지게 만들었던 군단장이기도 합니다.

모험가들 사이에서는 '아직 4주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난이도를 낮추는 것은 너무 이른 시기인 것 같다.'라는 내용도 있고, '게임을 너무 피곤하게 만들었는데, 오히려 잘 됐다.'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 개발사 측에서는 추후 나올 '베히모스'관련하여, 모험가들이 게임에서 느끼는 피로도를 낮춰주려고 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물론, 중요한 것은 '에키드나' 후일담 퀘스트가 나온 것입니다.

내용을 자세하게 알려드릴 수 없지만, 우리가 너무 궁금해하던 몇몇 개의 실마리들을 해소해 주는 부분도 있으니,
스토리를 좋아하시는 모험가라고 생각된다면, 꼭 스킵 하지 말고 영상을 시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 스토리 보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유튜브나 게임 내 '회상의 서'를 자주 보기도 하는 편입니다.

해당 내용은 반드시 '에키드나' 레이드를 클리어 한 이후 진행이 가능하오니,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2. FPS 수치 조절

두 번째로 중요하게 알아볼 업데이트 내역입니다.
드디어 FPS 수치를 게임 속에서 조절할 수 있도록 패치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카멘'레이드와 '에키드나'레이드에서 너무나 멋진 연출을 보여주었지만, 그에 따른 많은 렉을 게임 속에서 발생시키기도 하였습니다.
 같은 경우, 특히 '카멘'레이드 4관문에서 가끔 중간에 버벅거릴 때가 있었는데, 이번에 한번 FPS 수치 조절과 백그라운드 FPS 제한 시스템으로 버벅거림을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설정하기 전에 반드시 본인 사양을 한 번 확인하시고, 설명에도 적혀있듯이 재생 빈도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추가적으로 레이드 중 오류,'회상의 서', 변신 직업들의 아이덴티티 오류 개선, 영지 오류 개선, 스타일북 등 사소한 변경 사항이 있으니, 해당 부분은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디렉터의 공지사항

마지막으로, 모험가분들이 제일 기다렸던 디렉터의 공지사항 안내입니다.

작년 겨울, 2024년 '로스트아크' 로드맵을 발표하였습니다. 너무나 많은 내용들이 담겨져 있어, 2024년은 '로스트아크' 모험가분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있습니다.

개발사가 정말 많은 준비를 한 것 같다고 생각이듭니다. 이번 디렉터의 공지사항안내에는 무슨 내용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스타일북' 시스템과 채팅 시스템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스타일북 시스템을 열심히 사용 중이며, 너무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나온 영지의 테마 같은 경우엔, 이번에 한국풍 테마의 출시로 특히나 많은 모험가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내용은, 3월 6일 '에키드나' 레이드의 난이도 조정과 함께, 3월 27일 '베히모스' 레이드가 새롭게 출시된다고 합니다. '베히모스'는 16인 레이드로 구성되었으며, 무기 초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하였습니다.
다른 레이드보다 비교적으로 짧은 기간 안에 파밍을 완료할 수 있는 만큼, 해당 파밍아이템은 엘릭서 등 다른 강화재료로 교환할  있다고 합니다.

 

'베히모스'는 폭풍우와 관련된 스킬들이 나온다고 하며, 16인 레이드에 걸맞게 새로운 패턴으로 출시한다고 하였습니다.
'베히모스'의 입장 레벨은 무려 '1640'입니다.
현재까지 나온 레이드 중 가장 높은 입장 레벨이며, '카멘'과'에키드나' 하드 난이도보다 무려 10레벨 높은 입장 레벨로 출시가 되는 만큼, 어떨지 큰 기대가 됩니다.